질문답변

경기동탄 | 성장에 대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우♥♥ 작성일21-03-08 11:42 조회9,305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아들이 올해 8살인데 입도 짧고 키도 120cm정도로 작은데
한의원에서 어떤 치료를 해주나요?
한약을 먹으면 키가 커지나요?

댓글목록

아이조아한의원 동탄점의 댓글

아이조아한의원 동탄점 작성일

>
>
> 안녕하세요
> 아들이 올해 8살인데 입도 짧고 키도 120cm정도로 작은데
> 한의원에서 어떤 치료를 해주나요?
> 한약을 먹으면 키가 커지나요?
>
>



안녕하세요? 아이조아 패밀리한의원 동탄점 심윤지 원장입니다.

아이가 올해 8살 학교 입학하는데 아직 입도 짧고 키가 또래보다 작아보여서 걱정이 되셨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 생년월일에 따라서 120cm 정도이면 그렇게 많이 작은 키 퍼센트가 아닐 수도 있으니

최근에 키체중을 정확히 검사받은 적이 없다면 소아과나 한의원에서 같이 점검받아보시는 것도 권장드립니다.


한의원에서는 성장 클리닉을 받으면서 아이 성장 관리를 도울 수 있습니다.

아이가 침치료를 겁내한다면 침대신 젤패드를 이용한 성장 혈자리에 전침 자극을 주기도 하고,

혹은 성장에 좋은 혈자리들 마사지를 통해 성장호르몬의 촉진을 도와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대개 8살 정도의 아이들부터는 마사지 치료보다는 침과 뜸, 패치치료 및 운동 관리들로 성장 클리닉을 진행하게 됩니다.


운동 관리들로는, 척추 자세 교정과 성장판 자극을 효과적으로 도와주면서 기혈순환을 원활히 해주는

교반 성장 견인운동 요법, 유산소 운동기, 다리 공기압 기기, 롤링베드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외치요법들뿐 아니라 아이의 현재의 건강 상태, 키 체중 퍼센트와 체지방,

유전적인 것들을 고려하여 아이 성장에 도움이 되는 맞춤 한약 복용을 병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의 경우처럼 입이 짧고 잘 안먹는다면 비위기운이 약해져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진맥과 복진 후 소화기 비위 기운을 강화해주면서 흡수율을 높여주는 한약 복용을 고려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약 복용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평소 집에서 인스턴트, 가공된 음식이나 간식을 줄이면서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한 영양 잡힌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을 조금씩 하게 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급적 10시 전후로 일찍 잠자리에 들게 해주시고 규칙적이고 올바른 생활습관이 뒷받침이 되어줘야 성장세에도 물론 좋습니다.

아이들 성장에 도움이 되는 한약은 단순히 밥을 잘 먹게 해서 키와 체중을 늘리는 것만이 아니라

아이 몸과 마음의 균형적인 성장을 중점으로 삼습니다.


성장은 유전도 중요하지만, 환경이나 영양, 정서적인 요인 등 후천적인 요소가 아이를 더 잘 자랄 수 있게 해줍니다.

아이가 식욕부진, 소화불량, 변비 등 소화기 질환이 있거나,

면역력이 약해 잦은 감기, 비염, 축농증, 아토피 등을 앓거나,

숙면을 취하지 못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성장이 둔화됩니다.

성장의 한방치료는 기본적으로 성장을 방해하는 요인을 해결하고 기초체력과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둡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게시판에 문의글 올려주시거나

한의원에 전화(031-374-9775)나 카카오톡(아이조아한의원 경기 동탄)으로 문의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