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등통증 > 온라인상담(Q&A)

본문 바로가기

아이조아패밀리한의원커뮤니티

[경기 안산점] 발등통증 답변대기

2,409회 23-01-03 16:52

본문

출산한지 1년이 다되가는데요
 발등 이 갑자기 혈관을 찌르는듯한 통증이 진통처럼 왔다가 사라지고요
약간 찬바람씌면 코끝이 시리고 머리가 바늘로 혈관을 찌르듯 쿡쿡거리고 막 옮겨다니네요 진통제를 먹으면 좀 가라앉아요
근데 이게 반복되다보니 진통제도 안들까 걱정입니다
횟수가 점점늘어나고 오늘은 갑자기 운전하다 발등에 통증이와서 위험했습니다
어떤치료를받아야하나요

댓글목록

경기 안산점님의 답변

경기 안산점 답변 작성일

안녕하세요 아이조아패밀리한의원 안산점 이주호입니다.

출산은, 출산 중이나 출산 이후에 말초신경의 손상과 조직액의 손상 등 다양한 후유증이 많이 남을 확률이 높습니다.
한방에서는 어혈과 기체증 등과 같은 진단명으로 어머님과 같이 피부표면을 찌르는 듯한 통증과 빠지지 않는 붓기등이 오래 지속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보통은 출산이후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감소되는 것이 보통이지만, 1년이나 지났는데도 진통제를 지속적으로 계속 먹어야할 정도가 되거나 오히려 증상이 더 심해지고 정상적인 수의근의 동작을 방해할 정도로 심해진다면 당연히 이에 대한 한방치료를 받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런 증상이 보통은 산후풍이라고 부르는 질환이며, 빠른 시일내에 개선을 시켜야 이후에 신체적인 통증과 고통없이 삶의 질을 정상적으로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회사 아이조아바이오

대표자 : 임영권 I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봉영로 1587, 501호 (영통동, 다모아프라자)
대표전화: 1833-6001 I 사업자등록번호 135-86-50402
본 홈페이지의 모든 정보와 콘텐츠의 저작권은 아이조아바이오에 있으므로 도용이나 무단복제를 금합니다.

Copyright (C) aijo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