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디스크로 문의 드립니다. > 온라인상담(Q&A)

본문 바로가기

아이조아패밀리한의원커뮤니티

[경기 수원점] 목디스크로 문의 드립니다. 답변대기

레인보우

1,904회 23-02-03 14:00

본문

안녕하세요.
저희 아이가 요즘 잠을 자도 머리가 맑지 않고 띵하다는 소리를 자주 합니다.
어떤 분이 목디스크일 경우 그럴수 잇다고 하는데요. 그럼 침을 맞아 보면 어떨까 합니다
목디스크 경우에도 침으로 효과를 볼수 있을까요?

댓글목록

경기 수원점님의 답변

경기 수원점 답변 작성일

안녕하세요? 아이조아패밀리한의원 대표원장 한의학박사 임영권입니다.
아이가 머리가 맑은 상태가 아니어서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목디스크에 의해 경항통, 두통 등이 유발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아이 나이를 모르지만, 소아청소년에 있어서 목디스크만으로 두통이 있는 경우는 그리 흔하지는 않습니다.
소아청소년의 경우에는 두통이 매우 흔한데, 주로 감기, 비염, 소화불량, 수면부족, 학습/친구스트레스 등이 주요한 원인이며 또한 유전적 경향도 강하게 있습니다.

또한 최근 학생들은 운동이 매우 부족한 상태에서 같은 자세로만 공부나 게임 등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할때도 두통, 어지러움, 복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심리적인 문제인 경우도 많으니, 계속 불편함을 호소한다면 꼭 정확한 진맥을 받으시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신학기, 특히 학년초에는 이러한 증상을 호소하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많은 대화와 따듯한 보살핌으로 건강한 웃음을 되찾을수 있으니 함께 헤쳐나가도록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식회사 아이조아바이오

대표자 : 임영권 I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봉영로 1587, 501호 (영통동, 다모아프라자)
대표전화: 1833-6001 I 사업자등록번호 135-86-50402
본 홈페이지의 모든 정보와 콘텐츠의 저작권은 아이조아바이오에 있으므로 도용이나 무단복제를 금합니다.

Copyright (C) aijo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