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을 잘 안먹는 아이 한약을 먹여보려고합니다. > 온라인상담(Q&A)

본문 바로가기

Copyright (C) aijoa. All rights reserved.

아이조아패밀리한의원커뮤니티

[경기 수원점] 밥을 잘 안먹는 아이 한약을 먹여보려고합니다. 답변대기

기영진영맘

2,024회 23-03-04 14:11

본문

저희 아이가 5살인데요. 원래도 편식도 심하고 먹는 양이 너무 없어요.
그래서 그런지 감기도 자주 걸려요. 얼마전까지도 독감으로 고생을 했는데 그 뒤로 더욱 밥을 안먹더라구요.
평소에 밥을 먹이면 입에만 물고만 있으려고 하고 삼기키를 않아서 혼내도 보고 밥도 치워도 보고 많은 방법을 써봤지만 안되더라구요.
혹시 식욕좀 좋아지고 감기도 좀 덜 걸렸으면 좋겠어서 한약을 생각해봤어요. 혹시 이런 아이도 한약을 먹고 조금은 괜찮아 질수 있을까요?

댓글목록

경기 수원점님의 답변

경기 수원점 답변 작성일

안녕하세요?
수원아이조아패밀리한의원 대표원장 한의학박사 임영권입니다.

5살 어린이가 식사량이 적으면서 감기도 갖고, 독감후에 식사량이 더욱 줄어서 고민이 많으시겠습니다.

한의학에서는 비위와 폐호흡기가 모두 허하여 식사량이 적고 감기가 작은 어린이를 비폐양허증으로 보고 치료를 합니다.

저희 아이조아패밀리한의원에서는 우선 식사량 파악을 위해 특허 받은 “RFID를 이용한 칼로리 측정 시스템”을 통해 실제로 얼마나 칼로리를 섭취하는 지를 측정합니다. 측정결과에 따라 식사량이 적으면 먼저 비위를 강화하는 치료를 하는 경우가 많고, 식사량은 보통 정도이나 단지 속도가 늦을 경우에는 호흡기 치료를 선행하여 호흡기면역력을 높이며 비위의 소화력을 보강하게 됩니다.

식사량이 적거나, 늦게 먹을때는 단순히 밥을 빨리 많이 먹는데에만 집중할뿐만아니라 실제로 식사량이 적은지와, 비염 여부, 호흡기 질환 여부, 심리적 상태 등을 함께 살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치료는 비위를 보하는 한약과 더불어 소화기와 호흡기를 튼튼히하는 소아용 뜸치료, 소아청소년용 부항치료와 붙이는 한약인 보위고 첩부 요법을 시행하여 소화력을 보강하게됩니다.

학기초에 식욕이 떨어지는 어린이들이 늘고 있습니다. 새로운 환경에 적을할수 있도록 주위의 관심이 필요한 때입니다.

밝은 봄날에 건강한 웃음과 건강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회사 아이조아바이오

대표자 : 임영권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봉영로 1587, 501호 (영통동, 다모아프라자)
대표전화: 1833-6001 I 사업자등록번호 135-86-50402
본 홈페이지의 모든 정보와 콘텐츠의 저작권은 아이조아바이오에 있으므로 도용이나 무단복제를 금합니다.

Copyright (C) aijo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