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년내내 코감기 > 온라인상담(Q&A)

본문 바로가기

Copyright (C) aijoa. All rights reserved.

아이조아패밀리한의원커뮤니티

[경기 수원점] 일년내내 코감기 답변대기

스마일

1,914회 23-03-17 14:38

본문

안녕하세요. 문의좀 드리려고 합니다
저희 아이가 거의 1년내내 코감기가 있어요. 심할때는 소아과 가서 항생제를 처방해서 먹는데 그것도 한때 뿐이고 몇일 지나고 나면 또다시 코감기가와요.
그러다 보니 잘때도 코가 막히니까 입을 벌리고 자고 요즘은 코도 심하게 골더라고요.
크면서 좀 괜찮아지겠지 했는데 괜찮아 지지가 않네요. 이것저것 찾아보고 코세척도 좋다고 해서 써봤는데 그건 아이가 너무 힘들어하기도 하고 효과도 잘은 모르겠어요
혹시 이런 치료는 한의원에서 어떻게 치료를 하나요? 혹시 한약을 먹어야 하는건지.. 그럼 금액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서 연락드렸습니다.

댓글목록

경기 수원점님의 답변

경기 수원점 답변 작성일

안녕하세요? 아이조아패밀리한의원 대표원장 한의학박사 임영권입니다.

자녀분이 1년내내 코감기로 코막힘, 구강호흡 등으로 힘들어하는군요. 정확한 나이를 알수는 없으나, 아마도 유아기에서 학동초기의 어린이로 보입니다. 이때는 또래아이들과 교류속에서 잦은 감기가 걸리면서 비염, 부비동염(축농증), 중이염까지 나타나는 경우가 많고 특히 재발을 자주하게 됩니다.
저희 한의원에서는 치료요법과 한약, 뜸, 첩부요법으로 치료를 하게됩니다.

치료요법은 큰아이나 성인의 경우 비강사혈을 통해 근원적 비염치료를 하는데, 이는 통증이 있어서 아주 어린이들에게는 힘이 듭니다.

두 번째 치료요법은 콧물빼기 요법으로 콧속에 한약을 넣어서 콧물이 배농되도록 하는 치료입니다. 비강사혈보다는 덜아프나 겁이 많은 친구들은 못하기도합니다.

대부분 어린이들이 할수 있는 요법은 비강추나 요법인데, 콧속에 풍선을 불어주어 비강의 공간을 확보하는 치료로 순간적으로 치료가 이루어지기에 대부분의 어린이들이 시행을 잘합니다.

또한 콧속 콧물 삼출을 도우며 호흡기 면역력을 높이는 한약 치료와, 코옆의 영향, 거료 등의 혈자리에 너무 뜨겁지 않은 전자뜸으로 뜸치료를 하며, 기관지 강화를 위해 삼복고나 야제고등 증상에 맞는 붙이는 한약을 처방합니다.

치료 금액은 처방마다 많은 차이가 있어서 일률적으로 말씀드리기 어려우나 대략 한약치료 기준 1달에 20~30만원 안팎이 소요됩니다.
이상으로 비염 치료에 대해 말씀을 드렸습니다.

댁내에 건강과 웃음이 항상 넘쳐나시기를 기원드리겠습니다!

주식회사 아이조아바이오

대표자 : 임영권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봉영로 1587, 501호 (영통동, 다모아프라자)
대표전화: 1833-6001 I 사업자등록번호 135-86-50402
본 홈페이지의 모든 정보와 콘텐츠의 저작권은 아이조아바이오에 있으므로 도용이나 무단복제를 금합니다.

Copyright (C) aijo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