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 온라인상담(Q&A)

본문 바로가기

아이조아패밀리한의원커뮤니티

[경기 수원점] 성장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답변대기

김하율

1,837회 23-04-07 16:28

본문

안녕하세요.
저희 아이가 5학년 여자아이인데요. 키가 또래 아이보다 작아요.
지금까지는 잘먹고해서 크게 신경을 쓰지는 않았는데 갑자기 얼마전부터 가슴이 아프다고 하더라구요.
뭐 5학년이니까 이제 슬슬 가슴이 나올 준비를 하는것같긴한데 그러면 가슴이 나오고 얼마뒤면 초경도 시작한다고 하니 그럼 이제 키가 안크는건가 싶어서요. ㅠ.ㅠ
밥은 너무나도 잘먹어서 살이 계속 쪄서 요즘 운동은 안하려고하니까 놀이터에서 노는게 운동이 다예요 ㅜ.ㅜ 저도 작고 남편도 큰편은 아니라서 이제와서 걱정이 되네요.
주위에 이야기 하니 보통 여자아이들은 3학년때쯤 성장판 검사를 해보기도 한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너무 신경을 못써줬다 싶어요.
한의원에가면 어떤치료 진행하게 되는걸까요? 그리고 치료를 하면 키가 클수 있을까요?

댓글목록

경기 수원점님의 답변

경기 수원점 답변 작성일

안녕하세요? 아이조아패밀리한의원 대표원장 한의학박사 임영권입니다.

초등학교 5학년 여자어린이가 또래보다 작은데 가슴이 아프다고하여 성장에 염려가 많이되시겠습니다.
일단 초등학교 5학년이면 만9세가 지난 나이이니 의학적으로 성조숙증으로 진단할 나이는 아닙니다.

다만 최근 살이 많이 찌고, 부모님도 키가 큰편이 아니시라면, 골연령 측정과 성조숙도검사, 섭취칼로리검사 등을 통하여 수면, 비염, 운동, 스트레스, 식사 등 5대 성장관련요소를 진찰하는 것이 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검사는 진맥과 더불어 아이의 상태를 정확히 아는데에 필요한데, 이중 골연령 측정은 저희 한의원에서는 연계된 협력의료기관에 의뢰하여 검사를 받으며, 성조숙지수, 칼로리측정, 체지질량 지수 등은 저희한의원내에서 시행하게됩니다.

검진과 진맥후에는 체질과 현재 증상에 맞추어 부족한부분을 채워주고 지나친부분을 조절하는 치료를 하게되는데,
치료는 한약치료, 침치료, 뜸치료, 운동치료, 호흡기치료 등을 시행하게됩니다.

치료시에는 성장에 장애가되었던 부분을 개선하기에 그만큼의 성장효과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신학기가되어 아이들과 비교하게되어 키와 외모에 신경을 많이쓰는 시기입니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로 아이의 건강을 살펴보는 것이 좋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댁내에 건강과 행복이 항상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주식회사 아이조아바이오

대표자 : 임영권 I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봉영로 1587, 501호 (영통동, 다모아프라자)
대표전화: 1833-6001 I 사업자등록번호 135-86-50402
본 홈페이지의 모든 정보와 콘텐츠의 저작권은 아이조아바이오에 있으므로 도용이나 무단복제를 금합니다.

Copyright (C) aijoa. All rights reserved.